기사 메일전송
담배 없는 새로운 세대, ‘노담사피엔스’ “보여줘! 노담사피엔스의 능력을!” - 보건복지부,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 및 포럼 개최(5.31.) - 금연광고 ‘노담사피엔스’ 3편 공개, 유공자 포상 및 금연응원단(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기사등록 2023-05-31 15:19:02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5월 31일(수) 전경련회관(서울 여의도 소재)에서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 및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첫 금연 광고로 ‘비흡연자’가 일상에서 ‘노담’으로 인해 갖게된 특별한 능력을 재치있게 그려낸 ‘노담사피엔스 편’을 공개했다.


고등학생, 대학생, 군인 등 비흡연자인 주인공을 ‘노담사피엔스’로 새롭게 규정하고 다양한 ‘노담 능력’을 ‘첫인상기억력’, ‘복식발성력’, ‘쾌속반응력’ 등과 같이 특별하게 재해석함으로써, 노담의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고 노담을 실천하는 의지와 자부심을 북돋고자 하였다.


올해 금연의 날 기념식은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Grow Food Not Tobacco)’를 주제로, 주제 영상 상영 및 유공자 포상, 보건복지부 대학생 금연 응원단(서포터즈) 발대식, 아동위원의 노담 영상 및 2023년의 1차 금연광고 상영 순으로 진행하였다.


박민수 보건복지부 차관은 “금연은 이제 개인의 건강과 주변 환경을 지키기 위한 것은 물론 전 지구적 관점에서 미래세대를 위해 미룰 수 없는 일이라는 인식을 확산하고, 우리사회의 금연 환경조성 및 담배규제에 보건복지부가 늘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보건복지부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sytimes.co.kr/news/view.php?idx=6525
  • 기사등록 2023-05-31 15:1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