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과 심리과정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경험적 학문이다. 이를 위해 상식, 사색 또는 추측에 의한 판단보다는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검증에 근거를 두고 인간의 행복한 삶과 보다 나은 적응 및 정신건강의 향상에 초점을 둔다.

경성대학교 심리학과는 심리학에서 밝혀진 인간행동의 원리에 토대를 두고 미래 지식정보화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인간의 문제를 연구하고 개인의 정신건강과 사회의 발전과 복지를 도모할 수 있는 심리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이에 현대사회의 심리적 위기극복을 위해 현장형 심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경성대학교 심리학과 학회장 임나윤 학생을 만나보았다.




Q1. 경성대 심리학과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1. 저희 경성대학교 심리학과는 18학년도에 만들어진 신설학과로 21학년도에 전 학년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는 좋은 교수님들과 학우 분들이 함께 인간행동의 원리에 토대를 두고 다양한 인간의 문제를 연구하고, 개인의 정신건강과 사회의 발전, 복지를 도모할 수 있는 심리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전통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Q2. 경성대 심리학과만의 장점이 있다면?


 

A2. 경성대 심리학과만의 장점은 가장 크게 밝은 분위기와 선·후배간의 친밀함을 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특히나 수업분위기가 좋아 조별활동등 의견을 나누는 활동에 있어서 활발하게 이루어진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뽑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학과동아리가 개설되어있어 학우분들의 관심사에 알맞은 동아리들을 들어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Q3. 입시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꿀팁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A3. [수시] (학생부종합) 학교생활우수자전형

저는 학생부종합 중 학교생활우수자전형으로 입시를 준비하였습니다! 꿀팁이 있다면, 심리학 관련 서적들을 많이 읽었던 게 도움이 되었던 거 같아요! 너무 어려운 책이 아니더라도 심리 관련 서적을 조금씩 꾸준히 읽어두는게 좋은거 같아요!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은 면접이있기 때문에 떨지않고 자신의 의견을 끝까지 피력하는 것도 중요한거같아요!

 


Q4. 과제는 많은 편인가요?


 

A4. 아무래도 인문계열이다 보니 토론과 레포트를 쓰는 과제가 많은 편 이에요! 특히나 자신의 경험 혹은 해석하는 과제, 자신의 생각을 적어내는 과제가 주로 있어요! 보통 어려운 과제는 아니고, 전공과 관련된 과제들이기 때문에 과제를 끝낸 후 배울 점들이 되게 많아요.

 


Q5. 학과 내 분위기는 어떤가요?


 

A5. 선·후배 가릴 것 없이 정말 잘 지내고, 교수님들께서도 너무 친절하셔서 학과 내 분위기는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조별과제가 자주 있다 보니 서로 이야기하고,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져서 서로 더 돈독해지는 거 같아요. 그리고 서로를 존중하는 분위기가 많아 어떤 의견이든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화목한 분위기가 강해요!

 


Q6. 경성대 심리학과를 졸업한 선배님들은 보통 어디로 진출하나요?



A6. 현재 심리학과는 21학년도에 4학년까지 완성되었기 때문에 졸업생은 없습니다! 대개 진출은 상담관련 혹은 임상관련으로 많이 진출하실거 같다고 예상됩니다!

 


Q7. 전공 이외 활동 추천해주실 만한게 있을까요? 



A7. 저희 학과 내의 동아리를 추천 드리고 싶어요! 연구동아리부터 시작해서 정말 많은 동아리들이 개설되어있고, 선호하는 부분이 비슷하고,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모여 동아리를 하다보면, 추억도 많이 생기고, 뿌듯함도 많이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희학교에는 정말 다양한 교내활동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것들도 직접참여해 보시면 정말 좋은 추억도 되지만 스펙이 될 수 있는 거 같아요!

 


Q8. 마지막으로 경성대학교 심리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친구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려요!



A8. 경성대학교 심리학과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은 교수님들과 학우 분들이 있는 곳이고, 함께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분위기와 환경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경성대학교 심리학과에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언제나 환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공에 대한 두려움이나, 어려움을 가지고 진학을 망설이시는 분들에게는 모르는 부분은 서로 이야기하면서 알아가고, 도움을 주고받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어요!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sytimes.co.kr/news/view.php?idx=952
  • 기사등록 2021-03-29 09:49:34
  • 수정 2021-04-02 17:4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