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윤정
[The Psychology Times=배윤정 ]
2022 집단상담학회 추계학술대회
<집단상담, 실시와 연구 함께하기>
치열했던 여름이 가고 가을이 무르익어가는 요즈음, 이제 서늘해진 바람과 다채롭게 물든 나무들이 위로처럼 다가옵니다. 한편으로는, 바람과 함께 춤을 추는 낙엽들은 그물에 잡힌 물고기들이 펄떡이는 것 같이 보여서, 겨울이 오기 전에 1년 마무리를 하자면 가을 역시 치열하게 보내야 하는 많은 우리 회원님들의 상황을 생각하게 합니다. 여러 가지 바쁜 일이 많으시겠지만, 집단상담학회 추계학술대회를 함께 하시면서 잠시 유익하고도 편안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을은 수확의 계절입니다. 추계학술대회 주제를 구상하면서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많은 집단상담들이 연구로 잘 연결되는 생산성을 가지면 참 좋겠다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연구를 염두에 두고 집단상담을 진행할 때 집단상담의 시작부터 끝까지의 과정이 더 성실하고 촘촘하게 진행될 수 있을 것이기에 집단상담을 잘 진행하는 것과 집단상담 진행과 연구를 연결하는 것은 사실상 실무와 연구가 윈-윈하는 바람직한 노력이라고 생각이 되어, 우리 집단상담학회 회원님들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주제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쁘고 설레는 마음으로 집단상담의 실제와 연구 모두에 능통한 훌륭한 강사분들을 모셨습니다. 쉽지 않은 주제인데도 발표를 허락하시고 좋은 발표가 되기 위해 고심해 주신 권경인, 김형수, 김명찬 교수님 한 분 한 분께 진심으로 따뜻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다년간 꾸준히 집단상담을 진행해오면서 집단상담에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해 오신 권경인 교수님은 그렇게 살아오셔서 저희 집단상담학회 발표를 자주 해 주시게 되는 귀한 분이며, 진지하고 성실하게 집단상담을 연구하고 가르치시는 멋진 연구자이자 지도자인 김형수, 김명찬 교수님께서는 양적 연구, 질적 연구로 나누어 집단상담 실제와 연구를 어떻게 연결하여 함께, 더 잘 해낼 수 있을지를 보여주실 것입니다. 전문가이신 세 분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참여하신 회원님들의 집단상담 운영역량과 연구역량이 함께 향상되기를 기대합니다. 집단상담을 사랑하고 집단상담학회를 응원해 주시는 많은 집단상담학회 회원님들께서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일시 - 2022년 11월 26일 토요일 13:30~17:00 (4시간)
✿ 장소 -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 (추후 개별 안내 예정이오니 홈페이지 회원정보의 연락처와 이메일을 확인하신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정 안내
✿ 인정영역
※ 한국상담학회 수련시간 4시간 인정
※ 집단상담학회 분과 학술대회 1회 참여 또는 집단상담학회 분과 보수교육 4시간으로 인정됩니다.
✿ 이수증 발급: 2022년 11월 30일(수) 이후,
학회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이수증 발급확인가능
✿ 문의 gca2015@naver.com, 사무국장 010-3381-2302
(사)한국상담학회 집단상담학회
※ 자세한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상담학회 : https://counselors.or.kr/
출처 : 한국상담학회
저희 The Psychology Times에서는 다양한 학회 소식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담, 심리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