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식품 패키지와 마케팅 심리학
- [The Psychology Times=김채은 ]기사 다시보기 자폐스펙트럼장애의 확산, 그 뒤에 숨겨진 이유
- 2024-03-19
-
- 언제까지 속을거야?
- [The Psychology Times=경보경 ]지난 기사오늘 점심메뉴로 뭘 먹을까?평생 피할 수 없는 비난과 험담 다루는 법너도 혹시 갇혀있니?추워졌는데, 이제는 연애 해야지?...
- 2024-01-08
-
- 왜 새로운 것보다 익숙한 게 좋을까?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2-21
-
- 은근슬쩍 구매를 유도하는 넛지효과(nudge effect)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1-22
-
- 얻는 것보다 잃는 게 더 무서운 이유, 손실회피성향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1-07
-
- 많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야_힉의 법칙(Hick's Law)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0-27
-
- 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2편)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0-18
-
- 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1편)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
- 2023-10-04
-
- 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
- 2023-09-19
-
- 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
- 2023-09-04
-
- 스놉, 당신의 소비는 어떻습니까?
- [The Psychology Times=유시연 ]‘오픈런(open run)’ 현상을 아는가? 가게를 연다는 의미의 ‘open’과 뛰어간다는 뜻의 ‘run’을 합친 단어로, 말 그...
- 2023-07-05
-
- 소비자인 내가 펭귄이라고?
- [The Psychology Times=정세영 ]군중심리는 마케팅에 다양한 방법으로, 자주 사용되는 심리요소이다. ‘다수의 사람이 사기 때문에,’ ‘내가 아는 누군가...
- 2023-06-13
-
- 첫사랑이 잊히지 않는 이유
- [The Psychology Times=한다혜 ]첫사랑은 평생 잊히지 않는 존재로 여겨진다. 첫사랑이 오래 기억되는 데도 심리학적 기제가 작동한다. 바로 ‘자이가르닉 효과&rs...
- 2023-05-26
-
- 대형마트 속 공간연출과 고객동선에 숨겨진 심리
- [The Psychology Times=박민진 ]지난기사결정장애, 원인부터 알고 극복하자!결정장애, 원인부터 알고 극복하자! 2연애, 과연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걸까?팀플 무임...
- 2023-04-30
-
- 마케팅 속 심리학
- [The Psychology Times=신채린 ]지난 기사웃으면 복이 오나요?우리가 치과를 무서워하는 이유악마의 편집, 왜 믿을까?소비 유형 테스트실수, 오히려 좋다고?!상대를 ...
- 2023-01-20
-
- 잘못된 기억이 오래가는 이유
- [The Psychology Times=이연서 ]지난기사코로나 후유증엔 신체 증상만 있는 게 아닙니다.거울 속에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보여요!둘 중 어떤 것을 학습할래?미술관...
- 2022-07-18
-
- 조절초점이론과 소비자의 심리
- [The Psychology Times=장민하 ]지난기사나는 성숙한 방어를 하고 있나요?나를 병들게 하는 트라우마 정복하기나도 모르게 빠져들었던 브랜드 마케팅
- 2022-07-08
-
- 나도 모르게 빠져들었던 브랜드 마케팅
- [The Psychology Times=장민하 ]지난기사나는 성숙한 방어를 하고 있나요?나를 병들게 하는 트라우마 정복하기
- 2022-06-22
-
- 소비자가 선호하는 적절한 과학적 마케팅
- [The Psychology Times=장예주 ]지난 기사처벌과 강화, 행동에 영향을 준다고?1. [네이버 지식백과] 마케팅 [marketing] (Basic 중학생을 위한 사회 용어사전, 2007. 7. 10., 임...
- 2022-06-03
-
- 부드러운 카리스마, "넛지"
- [한국심리학신문_The Psychology Times=김연수 ]지난기사범죄심리학, 그것이 무엇인가?성범죄와 범죄심리학?나 시험공부 안했어...' 시험 전 이러는 이유는?임포...
- 2022-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