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팝업스토어의 비밀
- [한국심리학신문=박지연 ] 인터넷 검색창에 ‘팝업스토어’를 검색하면 다 읽지도 못할 만큼 많은 후기와 기사 등이 뜬다. 최근 성수, 더현대서울 등 팝...
- 2024-07-02
-
-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심리학
- [한국심리학신문=나누리]여러분은 자의로 상품을 구매해 본 적이 있는가? 금액의 크고 작음과 상관없이, 작은 과자 하나라도 본인의 선택에 따라 구매해 본 적...
- 2024-05-28
-
- 식품 패키지와 마케팅 심리학
- [The Psychology Times=김채은 ]기사 다시보기 자폐스펙트럼장애의 확산, 그 뒤에 숨겨진 이유
- 2024-03-19
-
- 가격을 올리는 대신 제품의 양을 줄이는 이유
- [The Psychology Times=안수진 ]요즘 물가가 오르면서 평소 사용하던 제품을 늘 사던 가격에 샀는데 이전보다 양이 적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런데 왜 가격...
- 2024-01-23
-
- 은근슬쩍 구매를 유도하는 넛지효과(nudge effect)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1-22
-
- 많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야_힉의 법칙(Hick's Law)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0-27
-
- 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2편)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0-18
-
- 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1편)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
- 2023-10-04
-
- 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
- 2023-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