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피아 게임, 심리의 미로에서 길을 찾다
- [한국심리학신문=이유나A ]마피아 게임은 규칙만 보면 단순하다. 몇 명의 마피아와 시민, 그리고 사회자, 낮과 밤의 반복. 하지만 막상 게임을 시작하면, 누구...
- 2025-07-16
-
- 초심자의 행운, 진짜 있는걸까?
- [한국심리학신문=최지현] “나도 그 게임 한번 해볼래.”보드게임 '루미큐브'를 처음 접해보는 친구를 위해, 오랜 시간 동안 익혀온 게임의 규칙을 차근차근 ...
- 2025-06-19
-
- 게임 '동물의 숲' - 무한한 자율성의 함정
- [한국심리학신문=백지우A ]코로나 팬데믹 시기부터 큰 인기를 끌었던 닌텐도 기반 게임 ‘동물의 숲’을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직접 플레이해본 적은 없어도...
- 2025-05-30
-
- 실패해도 괜찮아! 오픈 월드 게임이 주는 스트레스 해소 효과
- [한국심리학신문=허서윤 ]대학원생 A씨는 퇴근 후 집에 돌아와 닌텐도 스위치를 켠다. A씨가 플레이하는 게임은 로 일명 ‘최애 게임’, A씨가 가장 좋아하는 ...
- 2025-05-08
-
- 3D 게임 플레이한 후 메스꺼움, 어지러움 호소... ‘사이버 멀미’ 이유가 뭘까?
- [한국심리학신문=허서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발로란트’,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대중들 사이에서도 크게 유행하여 잘 알려...
- 2025-02-18
-
- 게임과몰입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게임과몰입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전환과 올바른 게임 이용 방법 교육...
- 2024-01-29
-
- ISTP. 게임 폐인의 신화
- [The Psychology Times=노주선 ]이 글을 읽으셔야 할 분들1. ISTP 유형. 자신에 대한 정리 및 이해2. 주변에 ISTP 유형이 있는 분들. 상대를 더 잘 이해하고 더불어 행복하...
- 2024-01-18
-
- 폭력적인 게임이 공격성을 불러올까?
- [The Psychology Times=오연우 ]지난기사숏폼을 많이 보면 뇌가 나빠질까?정서도 전염이 되나요?끊임없이 생각을 하게 되는 이유매력적인 얼굴의 특징은?!매운맛 즐...
- 2023-05-15
-
- 가짜연애라도 연애가 하고 싶어! (유사연애 시리즈 - 02)
- [The Psychology Times=이자은 ]지난 기사에서는 우상을 향한 팬심을 유사연애를 에로토마니아로 설명하고 그들을 향한 무차별한 비난을 자제할 것을 설명했다. 이...
- 2023-03-21
-
- 내 자녀의 게임을 무조건 막으면 안 되는 이유 3가지
- [The Psychology Times=노주선 ]강의나 교육 장면에서 만나는 요즘 부모들에게서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게임이다. 자신의 자녀가 게임중독인 것 같...
- 2023-03-15
-
- 한국인들은 왜 게임을 잘할까?
- [The Psychology Times=한민 ]한국은 자타공인 게임대국입니다. 아래는 WCG(World Cyber Games) 성적을 바탕으로 한 국가별 게임실력 지도인데요. 여기서 한국은 '신의 ...
- 2022-12-22
-
- 2022 게임문화심포지엄 성료 “게임과몰입힐링센터,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에 앞장”
-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이 11월 17일(목)과 11월 18일(금) 양일간 벡스코 컨벤션홀(부산) 등지에서 게임과몰입힐링센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 2022-11-18
-
- 강북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2022년 청소년 게임사용 설명서 제작 발표회’ 개최
- 서울시립강북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가 10월 29일(토) 온라인 줌에서 ‘2022년 청소년 게임사용 설명서 제작 발표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
- 2022-10-27
-
- 인지심리학자·인지과학자와 만남 ‘게임인류’ 우리 아이 이해하는 시간, ‘학부모 게임리터러시 교육’ 실시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10월 21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에서 게임문화 가족캠프 참가 학부모 128명을 대상으로 ‘2022 보...
- 2022-10-26
-
- 게임하면서 욕하지 마세요
- [The Psychology Times=서민서 ]욕을 쓰는 이유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욕을 해봤을 것이다. 친구와 싸울 때 욕을 하기도 하고, 발가락을 문지방에 찢었을 때 하기도...
- 2022-10-02
-
- 제14장. IT 기기 사용 지도를 현명하게 할걸(상)
- [The Psychology Times=페르세우스 ]HQ(Health Quotient)를 키우는 교육 2 : IT 기기 사용 지도를 현명하게 할걸(한숨이 절로 나는 유튜브, 게임, SNS) 1부.최고의 주사위 던지...
- 2022-08-02
-
- 게임문화재단, ‘2022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실시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2022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이하 교육)을 실시한다.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교육은 게...
- 2022-04-29
-
- 우리가 게임에 몰두하게 되는 이유 2
- [한국심리학신문_The Psychology Times=이다인 ]이전기사우리가 게임에 몰두하게 되는 이유 1운동선수가 채식주의자일 수 있을까?참고자료- 김용영, 김미혜.(2016).온...
- 2022-02-28
-
- 우리가 게임에 몰두하게 되는 이유 1
- [한국심리학신문_The Psychology Times=이다인 ]"컴퓨터가 당신을 울게 만들 수 있나요? (Can a Computer Make You Cry?)“ 세계적 규모의 게임 제작 및 유통 회사인 EA(Electr...
- 2022-01-21
-
- “손자녀와 소통하는 조부모가 되려면?” 실버세대 대상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실시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조손가정 보호자의 게임 인식 개선과 올바른 게임 이용 지도를 돕기 위해 고령층 대상 ‘20...
- 20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