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BTI를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 [한국심리학신문=신지아]MBTI의 시작요즘 성격유형검사 MBTI를 안 해본 사람은 없을 겁니다. MBTI 검사는 본래 학교나 군대에서 성격과 적성을 파악하기 위해 활...
- 2024-10-11
-
- NEW!TRO, NewJeans: 뉴진스 알아보러 준비 갈 완료!
- [한국심리학신문=정혜린 ]이번 여름 뉴진스 하니가 일본 도쿄돔에서 ‘푸른 산호초’를 부른 영상이 화제가 되었다. 귀여운 단발머리와 일본 80년대 스...
- 2024-09-12
-
- 저가 커피 브랜드 간판에 '노란색'이 많은 이유
- [한국심리학신문=장순범]많은 기업들이 마케팅의 차별화를 위해 컬러를 중심으로 한 컬러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양예운, 2017), 소비자의 브랜...
- 2024-06-04
-
- 나만 뒤처지는 게 싫어!
- [한국심리학신문=권영서 ]기사 다시보기 끊을 수 없는 유혹, '도파민 중독'타인의 것을 더 탐내는 이유, '모방 심리'드라마를 통해 발견한 심리학 - ...
- 2024-05-30
-
- 휴대폰 샀으니까 태블릿, 태블릿 샀으니까 버즈, 버즈 샀으니까 이번엔…?
- [한국심리학신문=박지연 ] 당신은 현재 삼성 노트북을 사용 중이다. 그리고 얼마전 갤럭시S24울트라를 구매했다. 처음에는 너무 만족스러웠지만 어느 순간부터...
- 2024-05-29
-
-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심리학
- [한국심리학신문=나누리]여러분은 자의로 상품을 구매해 본 적이 있는가? 금액의 크고 작음과 상관없이, 작은 과자 하나라도 본인의 선택에 따라 구매해 본 적...
- 2024-05-28
-
- 식품 패키지와 마케팅 심리학
- [The Psychology Times=김채은 ]기사 다시보기 자폐스펙트럼장애의 확산, 그 뒤에 숨겨진 이유
- 2024-03-19
-
- 언제까지 속을거야?
- [The Psychology Times=경보경 ]지난 기사오늘 점심메뉴로 뭘 먹을까?평생 피할 수 없는 비난과 험담 다루는 법너도 혹시 갇혀있니?추워졌는데, 이제는 연애 해야지?...
- 2024-01-08
-
- 왜 새로운 것보다 익숙한 게 좋을까?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2-21
-
- 처음? 마지막? 선택을 해야한다면?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2-07
-
- 은근슬쩍 구매를 유도하는 넛지효과(nudge effect)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1-22
-
- 얻는 것보다 잃는 게 더 무서운 이유, 손실회피성향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1-07
-
- 많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야_힉의 법칙(Hick's Law)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0-27
-
- 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2편)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0-18
-
- 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1편)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
- 2023-10-04
-
- 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1편)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
- 2023-10-04
-
- 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
- 2023-09-19
-
- 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
- 2023-09-04
-
- 스놉, 당신의 소비는 어떻습니까?
- [The Psychology Times=유시연 ]‘오픈런(open run)’ 현상을 아는가? 가게를 연다는 의미의 ‘open’과 뛰어간다는 뜻의 ‘run’을 합친 단어로, 말 그...
- 2023-07-05
-
- 소비자인 내가 펭귄이라고?
- [The Psychology Times=정세영 ]군중심리는 마케팅에 다양한 방법으로, 자주 사용되는 심리요소이다. ‘다수의 사람이 사기 때문에,’ ‘내가 아는 누군가...
- 2023-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