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상 모든가족 함께“약속해요!” - 여성가족부, 6월 1일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약속 잇기(챌린지)’ 시작
  • 기사등록 2021-06-07 09:53:22
  • 기사수정 2022-05-10 15:31:52
기사수정



모든 가족, 모든 가족구성원을 존중하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약속 캠페인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약속 캠페인에서는 특별한 '약속반지' 사은품도 준비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는 다양한 가족에 대한 포용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약속 잇기(챌린지)’를 6월 1일부터 11월 25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실시한다.


‘약속 잇기(챌린지)’는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존중하겠다는 약속을 함께 하는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약속 메시지 및 필수 핵심어표시(해시태그)와 함께 약속 동작(제스처)을 한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약속에 동참하기를 바라는 지인을 지목 또는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약속 메시지 : 세상 모든 가족과 함께하기로, 약속해요!

* 필수 핵심어표시(해시태그) : #세상모든가족함께, #약속챌린지


'약속반지’, ‘약속팔찌’라는 상징물을 통해 다양한 가족에 대한 약속을 나타내고, ‘약속 잇기’에 참여하는 이들이 일상에서도 약속 메시지를 기억하기 쉽도록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약속 잇기 참여자에게는 선정을 통해 ‘약속반지’ 또는 ‘약속팔찌’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약속반지(실매듭 반지), 약속팔찌(실매듭 팔찌)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에서 창업을 지원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 등에서 미혼모, 여성 노인 등 다양한 가족이 직접 제작한 것으로,

* 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 : 혼인,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직업 교육훈련, 인턴십, 취업 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 등을 종합 지원하는 센터


여러 색상의 실이 연결되어 하나의 반지 또는 팔찌가 되듯이 다양한 모습의 가족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과 다양한 가족을 존중하겠다는 약속 메시지를 상징한다.


약속반지·약속팔찌를 직접 만들고 싶은 참여자를 위해 실 매듭, 구슬(beads), 색종이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반지·팔찌 제작법을 콘텐츠로 만들고, 목걸이와 열쇠고리 등으로 다양하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콘텐츠도 만들어 공유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상모든가족함께’ 누리집(www.families.kr)과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all.famili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약속 잇기(챌린지)’ 개요

 

 

 

• 참여기간 : 2021.6.1.(화) ∼ 11.25.(목)


• 참여방법 : ①약속 동작(제스처) 사진, ②약속 메시지(세상 모든 가족과 함께하기로, 약속해요!), ③필수 핵심어표시(#세상모든가족함께, #약속챌린지)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 ④다음 참가자 2명 이상 추천(태그 걸기)


• 약속반지·약속팔찌 배부 : 다양한 색의 실이 연결되어 하나의 반지·팔찌가 되는 것처럼 다양한 모습의 가족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상징(6∼7월 약속반지, 8∼11월 약속팔찌 무료배부 예정)

* 참여자 중 2,000명을 선정하여 약속반지 또는 약속팔찌를 선물로 증정


여성가족부는 약속 잇기(챌린지)를 시작으로 가족다양성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발표, 가족사진 전시, 가족 차별적 내용에 대한 정부간행물 모니터링, 가족다양성 교육 등을 통하여 다양한 가족 포용을 위한 약속 메시지를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 ‘세상모든가족함께 약속해요 캠페인’이라는 명칭으로 가족다양성 캠페인 전개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올해 ‘세상모든가족함께 약속해요 캠페인’을 계기로 모든 가족, 모든 가족구성원에 대한 존중이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가족 다양성을 반영하여, 모든 가족이 차별 없이 존중 받고 정책에서 배제되지 않도록 법·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sytimes.co.kr/news/view.php?idx=1387
  • 기사등록 2021-06-07 09:53:22
  • 수정 2022-05-10 15:3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