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박중독 관련 정신건강문제 예방을 위한 협력 - 국립정신건강센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7.22)
  • 기사등록 2020-08-03 14:36:10
기사수정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이영문)와 한국도박문제관 리센터(원장 이홍식)는 최근 불법 온라인 도박 및 관련 2차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7월 22일(수) 오전 10시 30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도박 관련 정신건강문제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로 하였다.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중독 관련하여 정신질환 예방 및 진료와 전달 체계 구축 사업, 국가정신건강정책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정신 건강의 미래 투자를 위한 정신건강 연구개발(R&D) 사업 등을 수행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도박문제 관련 치유, 중독정신건강 사 업, 연구개발을 위해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도박문제 관련 의학적 자문 및 진료 협력에 관한 사항 

- 도박중독예방 등 중독정신건강사업 협력에 관한 사항 

- 도박문제 관련 연구개발 및 자문에 관한 사항 

- 기타 두 기관의 사업 및 전문성을 활용한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항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코로나 블루(Blue)로 무력감에 빠 진 사람들이 술이나 도박에 몰입하게 되고 중독으로 인해 2차적 문제가 발생하는 등 악순환의 고리가 일부 발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협약을 통해 도박중독자의 정신건강의료서비스 및 지역 사회 기반 중독정신건강사업 등이 체계적으로 진행되어 도박중 독의 예방 및 연구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 혔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이홍식 원장은 “도박 중독은 병이고 스스로 해결해내기 어려운 큰 문제라는 인식을 갖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전문성과 기반구조를 활용하여 도박으로 인한 정신건강문제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 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국립정신건강센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sytimes.co.kr/news/view.php?idx=255
  • 기사등록 2020-08-03 14:3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