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가부 「2023년 청소년데이터 융복합 분석‧활용 공모전」 개최 - 내달 8일(금)까지 ‘데이터 기반 청소년 정책 문제 해결’ 아이디어 발굴
  • 기사등록 2023-08-08 17:18:34
기사수정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는 공공‧민간 데이터를 활용해 청소년 정책 현안의 해법을 찾아보는 ‘2023 여성가족부 청소년데이터 융복합 분석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가족부 청소년 정책 분야를 대상으로 9월 8일(금)까지 접수하며,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기존에 공개된 공공데이터(공공데이터 포털, 청소년데이터플랫폼 등)와 타 기관민간기업의 데이터를 활용해 도출한 다양한 분석 및 정책 제안 결과물을 공모전 접수 누리집(mogefdatacontest.co.kr)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데이터 분석 활용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주요 국정 과제의 효과적 추진에 필요한 ①아이디어 제안 ②직접 분석, ③우수 분석·활용 사례의 세 가지이다. 


아이디어 제안과 직접 분석 분야는 청소년 활동/자립/복지/보호/학교밖청소년지원 등 청소년 정책 분야를 주제로 진행된다. 


우수 분석,활용 사례는 최근 3년 이내의 데이터 분석 결과물로서 실제 청소년 정책 과정에 활용된 사례라면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작 심사는 9월 예선 및 10월 결선 과정을 통해 정책연계·파급효과, 실현 가능성, 타 기관 확산 용이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ㅇ 수상자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총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ㅇ 아이디어 분야 수상작의 경우 내년도 여성가족부 분석과제로 선정하여 관계기관과 공동 분석을 추진하고, 우수 분석사례는 사례집에 수록하여 전 산하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성가족부(www.mogef.go.kr),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www.kywa.or.kr),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www.kyci.or.kr) 및 접수 누리집(mogefdatacontest.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접수 누리집에서 신청서와 공모 서식을 작성해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황윤정 여성가족부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정부와 국민이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펼쳐나가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이 데이터기반 행정을 활성화하고, 청소년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여성가족부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sytimes.co.kr/news/view.php?idx=7009
  • 기사등록 2023-08-08 17:18: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