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옥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지난 11일 안무가 백구영과 함께한 온라인 바이럴 영상 ‘백구영의 무물교환, 생명나눔 댄스 챌린지’의 마지막 에피소드인 ‘카페 원형들’ 편을 보건복지부·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백구영의 무물교환, 생명나눔 댄스 챌린지’ 영상은 생명나눔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는(무물) 인터뷰와 함께 백구영님이 제작한 생명나눔 댄스(무, 舞)를 출연자의 재능과 바꾸어 배워보는 내용으로, 지난달 21일 1편 ‘피지컬:100팀’ 편을 시작으로 2편 ‘미교’편, 3편 ‘김종환·김담’편에 이어 마지막으로 4편 ‘카페 원형들’ 편을 게재했다.
평소 나눔에 관심이 많은 원형들 관계자들은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보호를 위해 기부하고 있으며, 사회공헌을 위한 활동을 알아보던 중 평소 긍정적으로 생각하던 생명나눔 캠페인을 알게되어 이번 캠페인 영상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영상에서 카페 원형들을 대표하여 박수현, 장지민 매니저가 출연하였으며 백구영에게 케이크 아이싱* 방법을 전수하고 미리 준비된 미완성의‘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케이크를 함께 완성했다.
* 아이싱 : 생크림을 사용하여 케이크 위에 하는 데코레이션 방법
영상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케이크는 말린 무화과로 생명나눔 통합브랜드인 ‘희망의씨앗’을 형상화했으며 씨앗에서 새로운 싹이 돋아나는 모습으로 새로운 생명이 탄생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희망의씨앗 케이크를 기획한 박수현·장지민 매니저는 “생명나눔은 또 다른 생명이 태어나는 것이며, 생명이 피어나는 경칩을 떠올리며 희망의씨앗 케이크를 제작하였다”라고 밝혔다.
‘백구영의 무물교환, 생명나눔 댄스 챌린지’는 현재 통합 조회 수 20만 회를 기록 중이며, 온라인 이벤트 ‘생명나눔 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생명나눔 댄스는 안무가 백구영님이 생명나눔의 의미를 담아 제작한 안무로, ‘사랑을 나누는 의미로 손으로 하트를 만들어 원을 그리는’ 등의 동작으로 구성되었다.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생명나눔 댄스를 따라해서 만든 영상을 본인 계정에 올리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벤트 종료 후 총 31명을 선정하여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영상은 보건복지부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주요 SNS주소 : www.facebook.com/mohwpr/, https://www.youtube.com/c/mohwpr/, www.instgram.com/konospr
출처 : 보건복지부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ueehue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