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통합심리지원단 유가족 등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통합심리지원단 유가족 등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24-12-30 22:19:43
기사수정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12월 30일(월) 15시 전라남도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대응을 위해 ‘통합심리지원단’ 회의를 개최하고 유가족 심리지원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중앙부처(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전라남도, 광주광역시) 및 국가트라우마센터, 권역별트라우마센터, 제주항공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효과적인 심리지원방안 및 기관별 역할을 논의하였다. 


통합심리지원단은 거점별로 현장을 지원한다. ▲공항에서는 국가·권역별트라우마센터가 대합실에 심리상담공간을 마련·운영하고, 마음안심버스를 배치하여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가족 임시 숙소 및 분향소에서는 광역·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재난심리교육을 이수한 정신건강전문요원 등 인력 총 320명을 투입하기로 하였다. 기관별로는 국가트라우마센터, 권역별트라우마센터 60명, 전남도 광역·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 120명, 광주 광역·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 140명이다. 


또한, 국가·권역트라우마센터 정신건강전문의도 순환근무를 통해 의료지원을 한다. 적십자사 구호팀과 함께 공항 내 유가족 공간을 살피며 유가족 심리상태를 살피고, 필요한 의료·심리 통합지원을 제공한다. 


국가·권역트라우마센터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현장심리지원 이후 심리지원에 동의한 유가족에 대해 대면·비대면 등 심리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통합심리지원단은 관계부처가 협력하여 유가족의 애도과정을 지원하고, 심리적 어려움이 조금이라도 해소되고,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보건복지부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sytimes.co.kr/news/view.php?idx=9513
  • 기사등록 2024-12-30 22:19: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